HOME | CONTACT US | SITEMAP | ENGLISH

개요
오염부지 재개발
토목 및 건축사업
Brownfields의 정의 : Brownfields란 실질적으로 오염이 확인되었거나, 부지 내 인지 가능한 환경오염원에 의해 재개발 및 확장이 곤란하여 버려졌거나 부분적으로만 사용되고 있는 상업 및 공업용지 전반을 일컫는 것으로 미국에서 정의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오염부지 재개발사업(Brownfields)은 미국에서 이미 오래 전에 도입된 것으로서, 오염부지의 단순한 복원사업에서 경제적 실효성을 중시하는 재개발사업으로 연계 발전시키는 새로운 개념의 고부가가치사업 입니다. 부지복원 이후의 경제적, 생산적 이용 가능성을 동시에 염두에 두고 사업을 진행시켜 나가는 것으로, 단순히 환경적 위해성의 제거라는 대명제에서 이제는 오염토양복원이 가져 다 주는 경제적 실효성에 더 초점을 맞춘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넓은 국토는 현재 미국에 산재 되어있는 500,000여 개의 공업용, 상업용 부지에 대한 Brownfields 분포가 가능하나 국내의 경우, 좁은 국토 및 높은 이용률을 감안할 때 Brownfields로 구분할 수 있는 지역이 군부대, 매립지, 폐광산등 매우 국한되어 분포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국토가 좁은 우리나라로서는 이러한 부지의 오염복원 및 재개발은 매우 가치가 높은 사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큽니다.

  현재 ㈜에코솔루션은 오염된 주유소부지를 대상으로 오염토양정화사업과 동시에 부가가치가 높은 현대식 상가 건물을 신축하는 Brownfield사업을 수행 중에 있습니다.